총 게시물 20건, 최근 0 건
 

종교 다원주의란

글쓴이 : 헤이워드새소망침례교회 날짜 : 2023-02-22 (수) 03:48 조회 : 272

Question
종교다원주의란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이것이 잘 못 된 것이라는 것은 알고 있는데 왜 잘 못 되었는지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nswer
종교다원주의란 종교에는 원리가 다양하다는 뜻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구원 얻는 길이 예수님만을 통해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어느 종교든지 진리가 있고, 진리는 하나님이므로 결국 어디로 가든지 하나님께로 통한다는 논리입니다.

이러한 주의의 발생은 1960년대 이후 후기 근대주의(Postmodernism)의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의 하나는 절대적인 가치를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권위를 인정하지 않는 상대주의 세계관은 기독교만이 절대적인 구원의 권위를 가진 종교가 아니라는 데 까지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것은 종교다원주의적 정신이 미국의 많은 신학대학과 그 신학대학을 졸업한 목회자가 섬기는 교회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상은 당연히 선교의 열정을 식게 만들었고, 교세를 약화시키는 큰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은 결코 상대화 시킬 수 없는 진리입니다. 우리 죄를 대속할 분은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많은 종교 창시자가 있지만 죽음의 문제를 해결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죽음에서 부활하사 우리에게 썩지 않는 산 소망을 주셨습니다. 종교는 죽음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명의와 돌팔이 의사의 구분 방법은 죽을 사람을 살리는 것을 보면 압니다. 예수님만이 생명의 주님입니다. 그리고 종교다원주의는 무엇보다 십계명의 1계명과 상충이 됩니다.

이 시대를 살리는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한 구주 되심과 그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믿음으로 굳게 서는 교회일 것입니다